샤오미 홍미 노트 9S 리뷰

2021. 12. 28. 15:25etc./IT review

    목차
반응형

* 내돈내산 리뷰 * 

 

샤오미 홍미 노트 9S는 고장 전까지 매우 만족해하며 사용했던 폰 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치명적인 단점들이 존재했습니다. 

 

1. 가성비

  샤오미 홍미 노트 9S는 진정한 가성비의 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 사양에 이정도 가격이란,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 12월 기준으로 22만원에 구입 가능하니, 가격적인 이점은 무시무시 합니다. 

 

  홍미 노트 10 pro 등이 출시 되었으나, 기기 자체의 성능은 9S와 10 pro간에 큰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10 pro의 경우 어설픈 최적화와 120Hz 등의 지원을 통해 되려 성능이 낮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2. 디자인

  디자인은 정말 무난합니다. 절대로 예쁘다고 말 할 수 없는 디자인이며, 또한 흉하다고 말 할 정도의 디자인도 아닙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은 무난한 디자인이란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듯 합니다. 요즘 이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는 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에 사실 홍미 노트 9S의 디자인은 이제는 좀 구식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출처: https://www.mi.com/es/redmi-note-9s/

  그러나 우측에 위치한 지문인식 버튼은 어느정도 세련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10 pro 보다 더 나은 디자인을 지니고 있는 부분입니다. 

출처: https://www.mi.com/es/redmi-note-9s/

3. 사양

* CPU: Sanpdragon 720G (Octa core)

* 6GB + 64/128GB, 8GB + 128GB

* 무게 209g, 두께 8.9mm

* 6.77 FHD-DotDisplay

* battery: 5,020mAh (18W 고속충전)

* 카메라: 48MP + 8 MP + 5 MP + 2MP, 전면 1,600만

* 고릴리 글라스 5

 

 

4. 주요 특징

 

1) FHD-LCD  dot display

  네, LCD display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도 FHD 입니다. 실 사용을 하다보니 이 부분이 오히려 장점으로 다가 왔습니다. OLED 처럼 display를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프지도 않고 잔상도 없으며, FHD를 적용했기에 배터리의 효율이 매우 좋았습니다. 홍미노트 10 pro에서 AMOLED를 적용하고 120Hz에 더 높은 해상도를 적용했는데, 오히려 눈만 아프고, 배터리만 쭉쭉 소모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되지도 않는 upgrade는 좀 안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Camera

  48M pixel을 지원합니다. 또한 OIS가 없기에 흔들림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영상 촬영 결과물이 크게 나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야간에서의 느린 셧터 스피디와 흔들림 방지 기술의 부재로 인해 좋은 촬영 결과물을 획득하고자 한다면 매우 신중히 조심스럽게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크게 숨을 들이마신 후 손떨림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해야 저조도에서 어느정도 삭제하지 않고 유지 할 수준의 사진 획득이 가능합니다. 뭐, 사진을 위해서는 이 폰을 사는 것은 절대로 비추 입니다. 

 

3) 배터리 (battery)

  이 폰에서 매우 만족 스러운 부분이 바로 배터리 부분 입니다. 5020mAh를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요즘 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FHD의 해상도를 지니고 있고, 60Hz로 화면이 갱신되기에 배터리 효율은 매우 뛰어납니다. 실제로 동영상 시청이나, 웹 서핑을 연속적으로 수행 할 시 14시간 정도는 거뜬히 버티는 대단한 배터리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루 종일 폰을 붙잡고 있어도 그날은 폰을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 스피커

  하단에 mono speaker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의 음질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으며, 한쪽으로만 들리기에 컨텐츠를 소비할 시  built-in 스피커로 소비를 할 경우 매우 거슬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이어피스나 헤드셋을 통해서 컨텐츠를 소비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5. 총평

  카메라, 스피커가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을 보입니다만, 반면에 매우 우수한 배터리와 무난한 디스플레이, 실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는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무려 22만원이라는 낮은 가격으로 이 정도의 폰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 입니다. 집에서 별 생각없이 배터리 충전에 대한 귀찮음 없이 세컨폰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홍미노트 10보다 이 제품을 더 추천합니다. 

 

  단, 아쉬운 점은 S/W 업데이트가 21년 3월 이후로 더 이상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 입니다. 해외판에서는 Android 11까지 upgrade를 해 준 것처럼 보이는데, 설정을 잘 못 한 것인지, 뭔지 update가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은 무척 아쉽습니다. 그리고 방수 방진 기능이 없다는 점도 정말 아쉬운 점 입니다. 폰을 사용하다 1초 정도 흐르는 물에 스쳐 지나간 적이 있는데.. 이후로 볼륨 up 키가 망가졌습니다. 계속 눌리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된 듯 합니다. 

 

반응형

'etc. > IT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3 Pro (iPhone 13 프로)  (0) 2022.01.02
반쿄 N10 리뷰  (0) 2021.12.28